애플, 애플페이 레이터(Apple Pay Later) 미국에 출시
미국주식&투자 관련

애플, 애플페이 레이터(Apple Pay Later) 미국에 출시

by 허니비머니 2023. 3. 30.
728x90
반응형

애플, 애플페이 레이터(Apple Pay Later) 미국에 출시


3월 28일(현지시간) 애플(AAPL)이 신용카드처럼 선구매 후 결제가 가능한 애플 페이 레이터(Apple Pay
Later)를 공개했습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우리나라로 치면 그냥 신용카드이면서 할부 이용인 것 같은데 왜 이렇게 호들갑일까요?

BNPL은 무이자로 할부 결제를 하는 방식의 서비스로, 결제 업체가 소비자를 대신해 가맹점에 먼저 대금을 지불하면 소비자가 여러 차례에 나눠 결제 업체에 대금을 보내는 방식입니다.

출처 : 트위터 Apple Hub 계정


애플 페이 사용자는 6주 동안 이자, 수수료 없이 구매 금액을 4회에 걸쳐 분할 결제할 수 있고(무이자 할부), 신용등급의 영향 없이 50달러에서 100달러의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은 3월 28일부터 일부 사용자에게만 해당서비스를 오픈하고 몇 달 내에 대중에 공개할 계획입니다.


선구매 후결제 서비스인 BNPL(Buy Now, Pay Later)은 약 2년 전부터 미국 내에서 뜨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분위기에 힘입어 주가도 많이 상승했던 기업들이 있었죠.

지속적으로 성장 중인 BNPL 서비스지만 당연히 부작용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결제 혹은 대출의 남용입니다.

애플도 이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언급하고 있는데요. 애플페이 담당 부사장은 사용자의 재정 건전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됐으며 수수료와 이자가 없고, 아이폰 월렛 내에서 관리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가 정보에 입각해 대출을 결정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출처 : 애플


문제는 사용자들의 절제력이겠지요.

사용자는 원하는 대출 금액을 입력하고 '애플페이 레이터' 약관에 동의하면, 사용자는 대출을 받기 전에 재정 상태가 양호한 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 승인을 받은 사용자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앱에서 애플페이를 선택할 때 '애플페이 레이터' 옵션이 표시됩니다. 사용자는 월렛 내에서 대출 총 상환액과 향후 30일 동안 상환해야 할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렛의 캘린더 보기에서 예정된 결제 스케줄도 체크할 수 있고요. 그리고 사용자가 대출 상환을 위한 돌려 막기를 방지하기 위해 신용 카드를 이용한 대출 상환은 허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출처 : 애플
출처 : 애플


애플의 BNPL인 애플 페이 레이터가 미국 금융 시장에 또 어떤 변화를 가져오고 애플에는 어떤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지 기대되네요.

애플의 확장성에 다시 한번 놀랍니다.

이상 애플 페이 레이터(Apple Pay Later)였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