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 투자자 입장에서 보면 실적 발표 후 가장 중요한 건 역시 주가의 흐름이겠죠?
장 마감 후 실적 발표를 했는데 바로 -5%!!
20일 장 시작 전 프리마켓에서도 -6%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매출,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네요.
그러나 물류 문제, 강달러, 신규 공장 초기 가동 손실 반영으로 컨센서스 하회했습니다.
non-GAAP EPS는 $1.05 (+69% YoY)으로 컨센서스 부합.
매출 $21.5B (+56% YoY), 컨센서스 $22B -3% 하회 1) Automotive $17.9B (+56%), Energy $1.1B (+39%), Service $1.6B (+84%), 모든 사업 영역 역대 최대 매출 기록!
2) 생산량 36.6만 대 (+54%)
3) 판매량 34.4만 대 (+42%)
4) 영업이익 $3.69B (+84%), 컨센서스 $3.91B -6% 하회 5) 매출 총이익률 25.1% (-1.5% p), 영업이익률 17.2% (+2.6% p)
어닝 콜에서 나온 내용을 보면,
현재 경영 목표 최우선 순위는 생산능력 확대라고 합니다. 2023년 경기침체가 오더라도 모든 차량을 판매할 수 있는 수요가 존재한다고 판단, 2022년 판매 또한 가장 중요한 +50%의 목표 성장률을 지킬 것이라고 하네요.
현재 기준 연간 생산능력은 190만 대입니다.
그리고 FSD Beta의 와이드 릴리즈를 1개월 내에 실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 이슈인 자사주 매입에 대한 검토를 진행 중이고, $5-10B 수준을 내년에 진행할 수 있다고 하는데 과연 어떻게 되려나요?
일론 머스크는 애플과 사우디 아람코를 합친 것 이상의 시가총액 가능성이 보이기 시작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그럼 $4T?!?!
당분간은 트위터 이슈도 있고 실적 발표도 계속되고 있으니 테슬라 주가가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성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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