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리그 토트넘 맨시티에 2-4로 패배
운동, 스포츠 그리고 축구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맨시티에 2-4로 패배

by 허니비머니 2023. 1. 20.
728x90
반응형

토트넘 맨시티에 2-4 역전패

프리미어리그 가장 좋아하는 두 팀이 만났다.
결과는 맨시티의 승리.
토트넘은 손흥민 소속팀이라 예전부터 좋아했고 맨시티는 축구를 보고 있으면 참 멋지게 하는 팀이라 좋네요.

출처 : 프리미어리그 트위터


맨체스터 시티는 20일 오전 5시(한국시간) 홈에서 열림 경기에서 토트넘에 4-2 역전승을 했습니다.
전반전만 봤는데 2-0으로 토트넘이 이기고 있어서 후반전도 토트넘이 나쁘지 않겠다고 생각했죠.

출처 : 토트넘 트위터


그런데!!

후반에만 4골을 주며 4-2로 경기 종료.

손흥민 선수는 골을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이로써 공식전 3경기 연속 침묵이지만 더 좋아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날 패배로 토트넘은 아스날과의 북런던더비 0-2 패배와 함께 2연패네요.
승점은 33점(10승3무7패)으로 1경기 덜 치른 4위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이어 5위입니다.

출처 : 프리미어리그 트위터


맨시티는 지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전의 판정 논란이 있던 패배의 기운을 날려버렸습니다.
승점 42점으로 선두 아스날을 5점 차로 쫓고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이날 아시아 선수 최초로 EPL 250 경기 출전이라는 이정표를 세웠지만 경기력은 만족스럽지 못했다는 평가가 다수입니다.

이날도 마스크를 벗고 측면 공격수로 선발 풀타임 출전했지만 골은 기록하지 못했네요.
슈팅 수도 1개로 아쉽습니다.


경기 초반은 역시나 맨시티가 흐름을 잡고 점유율을 올려가고 있었습니다.
마레즈의 프리킥, 귄도안과 알바레스의 슈팅 등으로 골문을 공략하며 공세를 이어나갔습니다.

맨시티의 계속된 공격을 잘 막던 토트넘에게 기회가 왔는데 놓치지 않았네요.

맨시티 골키퍼의 패스 실수로 수비수가 걷어낸 공을 쿨루셉스키가 왼발 슈팅으로 연결해 골!!
이후 토트넘은 전반 추가시간 에메르송의 골로 순식간에 토트넘이 2:0으로 앞서갑니다.
역시 축구는 점유율 싸움이 아니라고 생각을 했네요.

하지만 나중에 경기 결과는 역전승?!😅

맨시티는 후반 6분, 8분 연속골을 기록하고 완전히 흐름을 탔습니다.


이어 후반 18분 오른쪽 측면을 파고들던 마레즈가 그대로 주발인 왼발이 아닌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해 골!
최근 마레즈의 폼이 최고입니다.

마무리 또한 마레즈였는데, 후반 44분 상대 골키퍼의 골킥을 제대로 걷어내지 못한 수비수의 실수로 공이 토트넘 문전으로 갔고 이를 마무리하면서 쐐기를 박았네요.

맨시티는 다시 한번 선두 경쟁에 돌입하게 되면서 프리미어리그를 재밌게 이끌어 갑니다.

반면, 토트넘은 이번 시즌 4위권 진입이 가능할지 또는 6위권 밖으로 밀려나가는 것은 아닌지 하는 걱정이네요.

이상 맨시티와 토트넘 경기 리뷰였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