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인베스터데이, INVESTOR DAY, 투자자의 날, 테슬라 마스터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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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인베스터데이, INVESTOR DAY, 투자자의 날, 테슬라 마스터플랜

by 허니비머니 2023. 2.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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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인베스터데이, INVESTOR DAY, 테슬라 투자자의 날, 테슬라 마스터플랜

                                      두둥!!!

테슬라 인베스터 데이가 한국시각 3월 2일 06:00에 시작합니다.

출처 : 유튜브 테슬라 공식

https://youtube.com/@TeslaMotors

Tesla

Electric cars, giant batteries and solar. Tesla’s mission is to accelerate the world’s transition to sustainable energy.

www.youtube.com


실시간 예정에 올라와 있네요.

그리고 이날 여러 가지 발표 소문과 함께 세 번째 마스터플랜도 공개됩니다.

이전에 공개한 두 마스터플랜에는 지속가능한 에너지로의 전 세계적 가속화를 향한 구체적인 계획이 담겨 있습니다.

그럼 마스터플랜 1, 2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마스터플랜 1

출처 : 테슬라 코리아 블로그

마스터플랜 1은 일론 머스크가 2006년 공개한 것으로 전기차와 에너지 솔루션 개발 및 생산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이룩하기 위한 장기 비전과 전략이 담겨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이룩하기 위한 네 가지 단계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1. 럭셔리 스포츠카 생산
테슬라는 처음에 효율적이고 빠르며 재미있는 스포츠카를 개발해 내는 것에 주력하였고 이렇게 출시된 첫 전기차 가 바로 Roadster(로드스터)입니다.
이는 전기차가 고성능이면서 실용적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고 로드스터 판매를 통해 테슬라는 스포츠카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의 프리미엄 차량을 개발할 초석을 마련하 게 됩니다.

2. 럭셔리 스포츠카 판매 수익으로 보다 합리적인 가격
의 차량 생산
로드스터 판매 수익을 통해 테슬라는 2012년 모델 S의 인도를 개시합니다.
이 시기에 기가 네바다 설립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대량 생산 및 대량 판매를 준비합니다.
2015년 프리미엄 전기 SUV인 모델 X(갖고 싶은 차)의 인도를 시작하며, 테슬라는 대중을 위한 차량 개발 및 생산에 박차를 가하게 됩니다.

3.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차량의 판매 수익으로 대중을 위한 매우 합리적인 가격의 차량 생산
Model S 및 Model X에서의 판매 수익으로 2016년 모델 3가 공개, 2019년 모델 Y가 공개됩니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판매되지만 성능은 스포츠카 못지않은 두 모델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큰 사랑을 받는 차량으로 테슬라의 대표 판매 모델로 자리 잡습니다.

4. 동시에 탄소 배출 제로의 전력 생산 장치 개발
테슬라는 위 세 가지 단계를 진행하며, 동시에 전력 생산 및 저장 장치를 개발했습니다.
친환경 전력 생산 장치인 태양광 패널과 저장 장치인 Powerwall(파워월)을 통해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하는 데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2016년 솔라시티 인수를 통해 테슬라는 진정한 의미의 지속 가능한 에너지 기업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마스터플랜 2

출처 : 테슬라 코리아 블로그


2016년 일론 머스크는 마스터플랜 2를 공개합니다.
1. 에너지 저장 장치가 완벽하게 결합된 태양열 지붕 생
산.
테슬라는 배터리가 완벽히 결합된 가정용 태양열 지붕인 솔라루프를 개발하여 이를 전 세계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어플을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가정 내 전력 생산을 모니터링하고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워월은 생산된 에너지를 저장해 야간이나 정전 시에도 전력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2. 전기차 제품 라인업 확장
2016년 발표 당시 출시되어 있던 Model S와 Model X와 같은 세단이나 SUV를 넘어서, 다양한 시장과 세그먼트를 포함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 픽업트럭인사이버트럭 공개에 이어, 지난 2022년 12월에는 전기 화물 트럭인 Semi(세미)를 펩시 사에 성공적으로 인도했습니다.

3. 대규모 차량 학습을 통해 인간의 운전보다 10배 안전한 자율 주행 기능 개발.
테슬라는 현재 향상된 오토파일럿(Enhanced Autopilot, EAP)과 풀 셀프 드라이빙(Full Self Driving, FSD)과 같이 진보된 주행 보조 기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2022년 4분기를 기준으로 FSD를 구매한 대부분의 미국 및 캐나다 고객(약 400,000명)에게 FSD Beta를 배포했으며, 자율 주행 기능은 지금 이 순간에도 축적되고 있는 압도적인 양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4. 차량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수익 창출 실현.
진정한 의미의 완전 자율 주행이 구현된 미래에 테슬라 오너는 차량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테슬라 차량은 빈 시간에 완전 자율 주행 택시로 운행되고, 이로부터 창출된 수익으로 오너는 차량 소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플랜 2는 아직 현재 진행형으로 볼 수 있겠네요.
사이버 트럭의 올해 연말 양산 발표도 관심사이고 자율 주행 택시는 아직 갈 길이 멀어 보입니다.

이제 36시간 정도 남은 INVESTOR DAY!!

기대 반, 걱정 반이 솔직한 심정이지만 일론 머스크가 무엇을 발표할지는 정말 궁금하네요.

이상입니다! 2월 마무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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